본문 바로가기
Java & Kotlin/Java

1. 이클립스를 이용한 Java 프로젝트와 클래스 생성

by heekng 2021. 1. 18.
반응형
 

자바 개발을 위한 가장 처음 시작인 프로젝트와 클래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이들의 포함관계는 아래 그림과 같이 패키지 속에 클래스가 있고 클래스는 프로젝트에 속해있습니다.


1. 이클립스에서 먼저 해주어야 하는 것은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클립스를 실행하고 가장 처음 보는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이클립스 환경을 자바에 맞게 설정하기 위하여 우측상단에 표시해놓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Java를 클릭하고 Open을 클릭하여줍니다.

2. 이제 바로 Java Project를 만들어줍니다.

좌측 Package Explorer에서 우클릭 - New - Java Project를 클릭해주시거나 (또는 ctrl+shift+n)

Java Project가 없다면 하단의 Other을 클릭하여 Java Project를 눌러 생성해줍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면 프로젝트 이름을 작성해주시고 Finish 버튼을 눌러줍니다.

(예시로 project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생성하였습니다.)

이 과정까지 모두 하였다면 프로젝트가 생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다음으로 클래스를 생성해줍니다.

Java project를 만들어줄때와 같이 좌측 Package Explorer에서 우클릭 - New - Class를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클래스의 이름을 정하여주고 Finish를 클릭하여줍니다.

이때 일반적인 클래스의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First라는 이름의 클래스를 생성해주었습니다.

정상적으로 클래스를 생성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클래스가 만들어집니다.

혹시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가 없다면 직접 타이핑하거나 클래스를 만들 때 이름을 정하고 하단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체크박스를 체크해주면 타이핑하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ctrl+n 단축키를 이용하여 마우스를 이용하지 않고 클래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 생성방법 및 클래스 생성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